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필리핀 코로나19 뉴스 - 2020.03.23

필리핀 코로나19 뉴스 - 2020.03.23

 

1. Department of Health는 오늘 82명이 추가 되어 총 462명 확진. 사망 33명. 확진자의 갑작스러운 증가는 검사 횟수가 많아지고 빨라지면서 나타나는 효과라고 했다.

오늘 추가된 8명의 사망자이다.
57 세 남성 Mandaluyong City
71 세 남성 Quezon City
73 세 남성 San Juan City
89 세 남성 Bulacan
74 세 남성 Quezon City
65 세 남성 Quezon
78 세 남성 Parañaque
56 세 남성 Parañaque

한편 해외 거주하는 필리핀 코로나 환자는 153명이다.

2. 대통령궁은 코로나 위기에 관계하여 민간의 재산을 “take-over”하여 사용하겠다는 제안을 철회했다. Executive Secretary Salvador Medialdea는 대통령궁이 이런 것들을 요청했었다고 인정했지만, Vicente Sotto III 상원의장은 Malacañang이 이것을 정식으로 요청한 것은 아니라고 했다.
본래 민간재산에 대한 take-over는 위기가 더 악화되어 최악의 상황에 달했을 때를 대비하기 위해서라고 했다. 상황이 최악으로 치달았을 때 의회가 얼마나 빨리 의결을 해줄 수 있을지 모르기때문에 미리 신청하는 것이라고 했다. 이는 국민들의 유익을 위한 조치라고 했다.

3. Department of Health는 이미 100,000개의 중국발 코로나 테스트 키트를 5개의 검사소에 배분했다고 밝혔다. 한편 보건부 차관 Maria Rosario Vergeire는 속성으로 결과가 나오는 테스트 키트는 사용하지 않기로 했다. 오진 확률이 너무 높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FDA가 외국에서 들어오는 테스트 키트에 대해 신속하게 사용허가를 내줄 것을 당부했다.

4. UST Hospital은 약 530여명의 직원들이 격리에 들어가면서 제한적인 서비스만 제공이 된다.

5. Pasig City Mayor Vico Sotto는 비정규직들에게 경제적 지원을 하기로 했다.
“왜 그래야 되는지 이해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일을 할 수 없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이다. 그러나 사람들이 배고파지기 시작하면 문제가 된다. 그래서 우리가 음식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다음단계로, 매출이 없는 상인들, 트라이시클과 지프니 드라이버 등에게 경제적 지원을 할 것이다.”그러나 얼마나 지원하지는지는 밝히지 않았다. 시는 이미 400,000개의 음식 주머니를 배분했다.

또한 빠식시는 quarantine passes가 이제 무의미해졌다고 밝혔다. 이미 24시간 통금이 시행되기 때문이다. 통금을 계속 어기면 처벌하겠다고 밝혔다. quarantine passes 발급은 대상이 너무 많기 때문에 쉽게 채택할 수 있는 조치가 아니라고 했다. 그리고 이것을 전달하기 위해 사람간 접촉이 많아진다는 문제도 제기했다.

6. 필리핀 한 의사의 이야기이다.
Dr. Grace Caras-Torres와 같은 의료인들은 이런류의 일들이 얼만 위험한지 잘 압니다. 하지만 코로나 환자와 접촉이 잦아지면서 그녀는 자기가 아직 죽을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
“저는 이제 무섭다. 눈물이 납니다. 저는 죽을 준비가 되지 않았다.”라고 페이스북에 글을 남겼다. 그러면서 자기가 필리핀의 194번째 코로나 환자임을 밝혔다.
“우리 아니들에게는 제가 필요합니다. 나는 아직도 이 전쟁을 수행해야 합니다. 바이러스만 적이 아닙니다. 어떻게 정신을 바짝 차리고 있을 수 있는지 알아야합니다.” Department of Health는 그녀가 퀘존의 42세 여 의사라고 밝혔다.
Caras-Torres는 페이스북에 고열이 반복되고, 심한 두통과 오한이 있고 자주 식욕을 잃는다고 했다. 처음에는 모기에 물려서 나타난 증상인줄 알았는데 나중에 코로나인지 알게 되었다.
“함께 수술도 하고 했던 동료가 이런 증상을 나타내면서 이것이 코로나일 수 있다는 것을 인식했다.” Caras-Torres는 St. Luke’s Medical 등에서 일하는 산부인과 의사이다. 3월 7일 증상을 나타내기 시작해서 14일 Research Institute for Tropical Medicine에서 검사를 해서 19일에 확진되었다. 그녀에게는 4세의 아이가 있고 시니어시티즌인 부모님이 있기 때문에 확진이 되자 하나님의 도움을 구했다. “저는 그들이 안전하기를 기도했다. 그리고 제 방에 저를 격리했다. 제 생일도 제방에 격리되어서 보냈다. 제가 이미 42세가 된 것이 감사합니다. 제 동료는 이미 인큐베이터에 들어가 있다.”

그의 가족들은 증상이 없기 때문에 아직 검사를 받지는 않았다. 회복되고 있다고 느꼈을 때 쯤 그녀는 장에 통증이 시작되었고 설사와 복통을 느끼게 되었다. 그녀가 이렇게 아프면서 사람들에게 환자들과 그의 가족들을 돌아봐 줄것을 당부했다. “당신이 누구 아픈 사람을 안다면 그래서 그 사람이 격리되어있다면 그들과 그 가족들이 어떤지 묻고 관심을 가져 주십시오. 그들은 누군가 격려해줄 사람이 필요합니다.”

“이 일이 종료되기를 기대합니다. 모든 사람이 회복되길 기대합니다. 아무도 죽지 않길 바랍니다. 내 아이가 정말로 그립다. 제 안부를 물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합니다. 여러분을 사랑합니니다. 그리고 주님, 제가 아직도 살아있고 가족들이 건강한 것이 너무 감사합니다.”

7. 까비떼 Bacoor 시에서 큰 불이나서 500여 가구가 전소되었다. 약 3000명이 삶의 터전을 잃었다.

8. Quezon City에서 통금 시간을 지키지 않은 120여명이 체포되었다.
다음 6개 바랑가이에서이다. Batasan Hills, Bagong Silangan, Commonwealth, Holy Spirit, Matandang Balara, at Payatas.
온라인 게임을 할려고, 친구와 함께 술을 마시다가, 등 여러가지 각기 다른 이유이다. 경찰은 이들에게 이미 여러번 통금시간에 대해 알렸다. 이들은 기소되지 않고 일단 집으로 돌려보냈다. 유치장에 수용을 못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다시한번 체포가 되면 구금과 기소가 이뤄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9. Parañaque도 24시간 통금이 시작되었다.

10. Lanao Del Sur의 바랑가이 캡틴이 Quarantine Pass를 20페소를 받고 판매하다가 구금되었다. 뒤로 불법 판매한 것이 아니라 발급 받는 모든 이들에게 20페소를 요구했다.